국민대학교 국민대학교

뉴스플러스
국민대, 6-sigma 경영전문가(그린벨트) 자격인증 교육과정 확대 운영

국민대학교 대학 일자리센터는 생산, 품질, 공정 등의 직무에 취업을 준비하는 고학년 재학생 및 미취업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6-sigma 경영전문가(그린벨트) 자격인증 직무교육'을 9월 첫째 주와 둘째 주 두 차례 운영하였다.

 

모토로라의 품질 향상 노력의 결과로 탄생해 20년 이상 지속, 발전해 오면서 기업 경영 혁신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한 ‘6시그마’ 교육은  6시그마만의 경영기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문제 해결기법을 다루는 과정으로 각종 통계기법 실습과 DMAIC 로드맵에 따른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6시그마 자격증은 기본 등급 GB(Green Belt) 과정을 취득하면 다음 등급 BB(Black Belt) 과정을 취득할 수 있다.

 

6시그마  직무교육은 회차별로  2일, 16시간 동안 이론 및 실습 교육을 진행하고 자격인증 시험을 시행해 단기간에 6시그마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기업이 요구하는 논리적,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격증 취득을 통해 차별화된 취업 스펙을 향상할 수 있어 학생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2021학년도 2학기에만 2회차에 걸쳐 총 100명이 이 과정에 참여했고, 하반기 반도체 및 공정 분야의 대규모 채용이 예정되어 있어 이 과정에 대한 학생의 수요가 더 증가할 것이므로, 현재 이 과정으로 계획된 교육 회차의 수도 늘리고, 그린벨트와 블랙벨트의 비율도 잘 조정하여 학생들이 원하는 시기에 교육에 참여하여 자격증을 취득하고, 그 자격증을 취업에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대학 일자리센터 담당자는 직무에 대한 이해와 경험이 취업에 있어 무엇보다 중요해지는 상황이므로, 앞으로 '6-sigma 경영전문가(그린벨트) 자격인증 직무교육‘ 뿐 아니라 취업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더 적극적으로 기획하고, 학생들의 수요에 맞춰 운영할 예정이라는 계획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