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국민대학교

UCC세상
북악관까지 언덕 안 오르고 갈 수 있다? [국민대 건물 소개 & 꿀팁!]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번 영상에서는 국민대학교에 어떤 건물이 어디에 있는지 탐방해볼 거예요. (고고~!)
 

[언덕 오르지 않고 북악관 가기]
먼저 언덕을 오르지 않고 북악관에 가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농구장 코트를 따라 바로 앞에 보이는 경상관으로 가요. 경상관 건물로 들어가요. 오른쪽으로 꺾어 복도를 따라 쭉 걸어요. 엘리베이터를 타고 5층에 내려서 밖으로 나가면 [북악관 도착!]

 

[북악관]
북악관에 들어가면 인쇄소가 바로 보여요. 이곳에서 제본도 하고 과제물도 출력해요.
오른쪽에 있는 투명 엘레베이터를 타봅시다. 맑은 날에는 롯데타워도 보여요!
북악관 7층에는 열람실이 있어요. 시험 기간에는 사람이 많답니다.
1층에는 카페 미르가 있어요. 수업 가기 전에 커피를 사서 가요.
편의점도 있답니다. 점심시간이 빠듯할 때 주로 점심을 해결해요. 샐러드, 샌드위치, 김밥, 과일 등 종류가 많아요.
바로 옆에는 서브웨이가 뚜둥!! 점심시간에는 줄이 길어요.
국민대에도 공차가 있습니다. 펄이 너무 맛있어요. 쫄깃쫄깃.
바르다 김선생이에요. 퀄리티 있는 김밥을 원한다면 여기서!
여자들의 공간 이니스프리 그린 라운지입니다. 여기서 화장도 하고 고데기도 할 수 있어요!!
여자휴게실도 있어요. 음식 반입은 안 돼요.
만약을 위해 이렇게 구급상자도 준비되어 있어요.

 

[본부관]
본부관에 들어가 봅시다. 학교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어요
반대쪽에는 종합서비스센터가 있답니다. 증명서 발급은 여기서 하면 돼요. 본부관 외관 모습!

 

[법학관]
법학관에 들어가 봅니다. 법식이라 불리는 학생 식당청향이 있어요.
법학관에도 카페매점이 있어요.

 

[경영관]
이번에는 경영관에 가볼까요? 엘리베이터를 타고 1층으로 내려오면 콘서트홀이 뚜둥!!
지하 1층으로 내려가 봅시다. 강의실열람실이 있네요.
경영관 지하 1층에 예술관으로 연결되는 통로가 있어요! 뭔가 비밀통로 느낌이네요. 통로를 따라가면

 

[예술관]
예술관 도착! 예술대학 카페는 키오스크로 주문해요.
매점도 있고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키오스크로 주문한 커피를 여기서 기다립니다.
예대 앞에는 야외 공연장이 있습니다. 국민대 고양이 쓰담쓰담~

 

[7호관]
여기는 7호관! 평창 올림픽 마스코트가 있어요. 7호관 내부는 이렇게 생겼네요. 7호관에서 나와 복지관으로 가봅시다. 복지관 가는 길에 보는 국민대 캠퍼스가 예뻐요.
 

[복지관]
엘리베이터를 타고 1층으로 가봅시다. 1층에 매점이 있어요.
스파게티가 맛있는 델리버스와 학생식당이 있어요! 키오스크로 메뉴를 주문한 다음 왼쪽에서 음식을 받아요. 1인 테이블도 있어요. 우리 모두 혼밥에 부담을 느끼지 말아요!
옆에는 교직원 식당과 서점이 있습니다.
지하 1층에는 카페가 있어요. 카페 옆에는 대학일자리센터가 있고 또 옆에 문구점도 있어요.
꽃집도 있고, 사진관도 있고, 안경점도 있고, 미용실까지 있어요!
2층에는 우리은행우체국이 있어요. 학교 안에 은행이 있어서 너무 편해요. 우편이나 택배 처리를 할 일이 있으면 여기로 고고!
빵집도 있답니다! 다 맛있어 보여요.

 

[공학관]
이번엔 공학관을 가봅시다. 이번 겨울방학에 새로 내부 인테리어를 했어요!
인기쟁이 맘스터치도 그대로 있고 본관 쪽에 있던 카페가 별관으로 자리로 옮겼어요! 의자 색깔이 정말 컬러풀하네요. (새거 느낌 물씬) 매점도 훨씬 깔끔해졌네요!

 

[도서관]
이번엔 공학관 옆에 있는 도서관으로 가봅니다. 도서관에 들어가려면 학생증이 필요해요. 자리 배치 방법 확인! 도서관에서는 조용히!
1층에도 이렇게 공부할 수 있는 자리가 있어요!
구름다리를 건너 반대편으로 이동하면 수많은 책들이 있어요!
이번엔 도서관 지하 1층에 와봤습니다. 계단에 앉아서 여유를 즐겨봐요. 공부하다가 피곤할 때 소파에서 휴식을 취할 수도 있어요!
카페도 있고 테이블도 많이 있어요. 도서관 밖에는 테라스도 있어요. 날씨 좋은 날에는 밖에서 공부해도 좋을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우리 학교의 상징 용두리입니다. 용이 두마리! 다음 영상에서도 만나요~!

 

제작: 국민대학교 K-튜버 1기 최재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