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국민대학교

공지사항
제목 2021학년도 전기 신입생 모바일학생증 및 실물학생증 발급 안내
작성일 2021-02-25 글쓴이 이가은 조회수 9686

학생증 (ID카드) 신청

 

1. 학생증 용도: 학생신분증, 강의실 전자출결용, 도서관/기숙사/각 건물(야간)의 출입 확인용, 교통카드 및 UNI썸체크카드 기능 등

 

2. 모바일학생증 발급안내

  가. 발급기간: 2021.2.24.() ~

 

  나.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1)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는 구글 Play 스토어에서, 아이폰 사용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국민대학교 모바일학생증으로 검색 후 다운로드 및 설치

    2) 설치된 국민대학교 모바일학생증 App을 실행하여 로그인 화면에서

       포털ID 및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로그인 후 발급함.

 

  다. 유의사항

    1) 모바일 학생증 설치 후, ON국민앱을 설치해야 함.

      (ON국민앱 K*Talk을 통해 인증 번호 발송됨)

    2) 포털에 등록된 핸드폰번호로 인증절차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실제 사용번호와 다른

       경우에는 포털 내정보관리에서 휴대폰번호 수정 후 진행하기 바람.

 

  라. 문의시간 및 연락처

    1) 문의시간: 9:00 ~ 17:00 (공휴일 제외)

    2) 연락처: 종합서비스센터(02-910-4050, 4060)

 

 

3. 카드학생증(실물) 발급안내

  가. 신청 대상: 대학원 신입생

 

  나. 신청 기간: 2021. 3. 2.()부터 신청 가능 (평일 09:00~15:30)

센터 신청 가능 시간 중 방문이 불가능한 특수대학원생들은 소속 교학팀으로

신청서 출력본을 제출하시면 일괄 접수 가능함.

 

  다. 신청/수령/등록 방법
    1) 본인 준비사항

      가) 포털 KCARD ID카드 ID카드 관리 "정규 ID카드 신청"

          아래 "" 버튼 클릭 요구자료 입력 신청하기 버튼 클릭

          아래 재출력 버튼 클릭

      나) 신청서 출력 (ID카드 발급신청서) 출력본 총 1부 준비

      다) 대학원생 사진 변경 필요시 해당 대학원교학팀에서 먼저 사진변경 후 종합

         서비스센터로 서류 제출바람

    2) 본인이 방문하여 신청하는 경우 : 신청서 출력본을 종합서비스센터(학교 본부관 1

       105)에 제출/신청 즉시발급

    3) 특수대학원생 : 소속 대학원 교학팀에 신청서 출력본을 제출/신청 소속 대학원

       교학팀에서 학생증(ID 카드) 수령

    4) 체크카드 연동 시 국민대학교 우리은행지점(종합복지관 2)에 방문(신분증 지참)

       → 카드 등록(카드에 금융기능 활성화) 카드 사용

 

  라. 문의시간 및 연락처

    1) 문의시간 : 9:00 ~ 17:00 (공휴일 제외)

    2) 연락처 : 종합서비스센터(02-910-4050, 4060)

이전글 2021학년도 1학기 장학금 신청 안내
다음글 2021학년도 1학기 1 ~ 8주차 대면 / 비대면 과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