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국민대학교

원장 인사말
국민대학교
스포츠 산업대학원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스포츠가 단순한 개인의 신체활동이나 여가활동이 아닌 사회적, 국가적 복지의 수단이자 산업으로 급속한 성장을 이루고 발전함에 따라 스포츠산업은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21세기 첨단산업으로 급속한 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에 저희 국민대학교 스포츠산업대학원은 1996년에 스포츠 전문 대학원으로는 국내 최초로 설립되어 한국 스포츠 산업의 발전을 선도하고 이론과 실무적인 토대를 구축하는데 많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국민대학교 스포츠 산업대학원은 스포츠경영전공, 운동처방 및 건강운동관리전공, 축구산업전공, 골프과학 및 산업전공, 필라테스전공을 두고 석사과정과 고급스포츠 관리자 과정을 개설하여 각계 각층의 우수한 인재들을 영입하여 전문적이고 실무적인 교육을 통한 스포츠 산업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스포츠 산업은 다른 산업들과 연계성이 뛰어나고 복합적인 산업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미래의 발전영역은 무한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포츠시장의 국제화, 세계화는 보다 경쟁력 있고, 글로벌화 된 인재를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저희 스포츠 산업대학원은 전문적인 이론 교육과 함께 현장실무를 연계한 교과과정, 우수한 전문강사진, 다양한 장학 및 복지프로그램, 재학생과 졸업생과의 인적 네트워크 형성 등 여러분을 장차 스포츠 산업의 전문인력으로 양성할 수 있는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글로벌 스포츠 산업을 선도하는 리더를 육성한다는 비전아래 오늘도 역동적으로 움직이고 있는 국민대학교 스포츠산업대학원에서 미래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국민대학교
스포츠산업대학원장
조욱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