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국민대학교

기획특집
국민대 스펙업!- 대외활동* 파워블로거편

 


 스펙 [←specification],
[명사]직장을 구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학력·학점·토익 점수 따위를 합한 것

 
대한민국은 바야흐로 대학생들의 스펙 쌓기 열풍 중. 당신이 정의내리는 스펙은 무엇인가?
취업을 하기 위한 학점과 토익점수 따기?
이건 아니잖아 이건 아니잖아♬
 자신의 행복한 삶을 위한 진정한 스펙업에, 학점과 토익점수는 필요충분조건은 아니란 말씀이다.
“삶에 끌려가지 말자. 자신의 삶을 행복하게 즐기며 이끌어가자!”

 

 

국민인의 진정한 스펙쌓기 프.로.젝.트.

박은영 기자의 [국민대 스펙업]

 그 첫 번째 편. 남들보다 열정적으로 자신의 삶을 디자인하며 스펙업!하고 있는
 ‘대외활동 절대강자 유강희'(강원대학교 경영학과 03) 군과
 '파워블로거 김한균'(한라대학교 광고홍보학과 뷰티디자인과 04)군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다. 

 

 

 

박 : 먼저, 국민인들을 위해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
유: 여러분은 지금(대학생)이 아니면 하지 못할 일들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그 일들을 다섯가지 정도 적어 보시면 배낭여행과 해외자원봉사는 다섯 가지 중에 꼭 들어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대학생 때 하고 싶은 것 모두 하고 졸업하기” 라는 단순한 모토를 가지고 나만의 꿈을 디자인해 가고 있는 유강희(강원대학교 경영학과 03)입니다.


박: 은영기자가 대외활동 킹왕짱이라고 붙인 이유가 있지요? :) 그간 어떤활동을 하셨는지, 가장 기억에 남는 활동이 있다면?

유:한국장학재단 홍보대사 , 기업은행 홍보대사 , SKTelecom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 학생운영단 , 해외 자원봉사단 Global Sunny ,Sunny 하이티처,슈퍼써니 등 , 금융위원회 블로그 기자단 , 신용회복위원회 블로그 기자단, 국민권익위원회 청렴홍보단 , 지식경제부&무역협회 글로벌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GTEP),일본 동경 한국상품전 참가, Cosmobeauty Asia 참가, 광동제약 비타 500 백두산 테마영행단 , 컨버스 코리아 열정매니아 , 르꼬끄 스포르티브 파워블로거 , 교통안전공단 국민모니터링단 , 윈글리쉬닷컴 서바이벌 배낭영어, 2008 FISM ASIA 등에 활동을 했습니다.

Global Sunny 베트남 해외자원봉사가 가장 기억에 남는 거 같아요. Global Sunny 활동을 하면서 순수함 , 열정 , 배려 , 사랑 이라는 말로 설명할 수 없는 추상적인 단어들의 진정한 느낄 수 있었고  베트남 아이들의 맑은 눈동자와 순수한 눈물, 베트남 대학생들의 진정어린 마음은 머리가 아닌 마음과 가슴으로 사람들을 대하는 법을 알려주었기 때문입니다.

박: 대외활동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궁금한데요?
유:예전에 신한은행 홍보대사 등 많은 대외활동을 경험하셨던 다른 학교 선배님을 만났어요. 선배님께서는 지금까지 학교 안에서만 생활하던 제가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세계에 대한 경험을 이야기 해주셨어요. 너무 재밌을 것 같았어요. 좋아하는 여행도 다닐 수 있고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수도 있으니까요~그래서 대외 활동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박: 20개정도의 활동을 하셨는데, 이렇게 활동을 할 수 있는 비결이 있다면?
유: 첫 번째로 열정과 자신감이라고 생각해요. 활동을 하다보면 저보다 뛰어나신 많은 분들을 만나게 되고, 제자신이 많이 부족하다는 것을 느끼거든요. 부족한 걸 채우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했고, 이러한 노력은 활동하는데 있어서 자신감을 주었어요.
 두 번째로 자신만의 색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대부분의 대학생들이 배우고 경험한 것들이 비슷하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장점과 경험을 상대방이 얼마나 잘 느끼고 이해할 수 있게 디자인 하느냐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박: 국민인들에게 대외활동 지원 시 ‘합격노하우’를 살짝쿵 공개해주신다면?
유:첫 번째로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자신의 열정과 장점을 상대방에게 얼마나 잘 어필하느냐가 중요한 거 같습니다.
두 번째는 자신감이라고 생각합니다. 대외활동은 활발하고 자신의 의견을 자신감 있게 표현 할 수 있는 분들이  많이 합격하시는 거 같아요. 면접 때 떨려서 실수를 했어도 자신감 있게 대답하세요~대외활동은 신입사원을 선발 하는 게 아니기 때문에 약간의 실수는 애교로 봐 주신답니다 ^^     
마지막으로 지원하는 활동에 대해서 공부하시고 먼저 활동한 분들을 알고 있다면 그분들에게 꼭 조언을 구하세요~면접 때 가장 많이 나오는 질문은 자기소개와 프로그램에 대한 것들이기 때문입니다.  
 
박: 유강희에게 ‘스펙업’이란?

유:스펙업(대외활동)은 자신의 꿈을 디자인해 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해요. 꿈을 위해서 무엇이 필요한지 고민하고 그 과정에서 부족한 부분을 하나하나 채워나가다 보면 자신만의 꿈을 완성 할 수 있으니까요.

박:마지막으로 ‘대외활동’에 머뭇거리고 있는 국민인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
유: 늘 그렇듯 무언가를 시작하려는 순간에 두려움이 따라오지만 새로움에 대한 호기심과 자신감을 가지고 지원해 보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저도 그렇고 여러분도 아직 꿈을 디자인해 가고 있는 과정이며 그 꿈의 끝은 아무도 모른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능력이 무한대라는 마음가짐을 가지시고 여러분의 인생 한 컷 한 컷을 소중히 연출해 가시기 바랍니다.

[No.1강희]의 블로그놀러가기! http://blog.naver.com/elpis48

 

 

 

 

박: 완소균이님, 김한균님 소개를 부탁드려요 :)
김: 네이버 아이디 “완소균이”를 사용하고 있는.
하고 싶은 일은 꼭 하고, 이루려고 하는  김한균(한라대학교 광고홍보학과 뷰티디자인과 04)욕심쟁이입니다.

박: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김:남자화장품 리뷰를 찾아보기가 굉장히 힘들었어요.
여자화장품의 리뷰만 많아서, 제가 남자화장품 리뷰를 제대로 써보고 싶었어요. 그래서 시작했습니다.

박: 김한균님의 블로그는 주로 어떤 주제들을 담고 있나요?
김: 제 블로그에는 남자 패션,뷰티,헬스 등 전반적인 내용과 함께, 기타 맛집,대학생활 리뷰등도 많이 있어요.


박: 블로그를 운영할 때, 가장 좋은 점은?
김: 좋은 점은 물론 종종 용돈벌이를 하는 것도 있지만, 무엇보다 큰 재산은 다양한 각층의 인맥이라고 생각해요. 정말 만나지도 알지도 못할 멋진 분들을 다 만나본 것 같습니다.

박: 파워블로거만의 노하우를 살짝쿵 공개해주신다면?
김:성실함? 제가 원래 성실하지 않았는데 블로그를 하면서 성실해졌어요. 블로그를 하면 일을 내일로 미루면 안되거든요~


박: 김한균에게 ‘스펙업’이란?
김: “꿈을 향한 도약”
단순 영어,학점의 스펙으로 꿈을 이룬다기 보다, 좋고 하고 싶은 일을 즐겨야 도약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스펙업을 위해 이것저것 다양하게 하다보면 지쳐서 쓰러질 것 같아요. 그렇기 때문에 좋아하는 일과 미래의 나에게 다가가는 꿈에 대한 도약이라고 생각해요.


박: 마지막으로 ‘블로그’를 하고 싶은데 머뭇거리고 있는 대학생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
김: 네이트온 추가해주시거나, 초청해주시면 블로그 강연해드릴께요^^; 하하
블로그는 여러분에게 재산 1호가 될수도 있답니다. 물론 저에겐 재산1호입니다. 그만큼 가치있는 최고의 지적재산이며 여러분의 포트폴리오가 될 것입니다. 가장 가치 있지만, 가장 하기 쉬운 블로그 , 얼른 시작하세요. 지금도 늦었습니다.

[완소균이]의 블로그 놀러가기: http://blog.naver.com/paiele

 

 

 

 “그래, 해야지 해야지” 말만하다 어느덧 졸업이다.


 인생에서 스펙을 쌓기에 대학생만큼 좋은 자격요건은 없다. 스펙이란 말이 생긴 이유 역시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대학생들의 아이디어와 활동들을 필요로 하고 있기 때문이다. 대학생 때만이 누릴 수 있는 다양한 경험과 활동은 대학생의 '특권'이다. 이 특권을 누리자.

 

 

 

결코, 남의 이야기가 아닌 당신의 이야기이다.
국민인이여! 머뭇거리지 말고 시작해!

 

 

국민대웹기자'온통'은 국민인의 의견과 기사제보를 기다립니다.
국민대 학생중 파워블로거* 대외활동/혹은 기타 이색활동을 하는 국민인을 추천해주세요:)

'국민대 스펙업' 기사의견쓰기 * 제보하러 바로가기 (덧글로 작성해주세요♬)
 
http://blog.naver.com/artnoliteo/800943376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