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2020학년도 2학기 수업 운영방안 안내 | |||||
---|---|---|---|---|---|---|
작성일 | 2020-07-27 | 글쓴이 | 이가은 | 조회수 | 8414 |
2020학년도 2학기 수업 운영방안 안내
1. 개요
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 대면, 비대면 혼합 수업 병행을 원칙으로 함.
나. 대면수업 교과목(실험, 실습, 실기 수업 포함)은 비상대책위원회 승인 후 진행함.
※ 비상대책위원회에서는 교과목 특성, 하루 평균 캠퍼스 등교 학생 수, 각 건물별 분산도 등을 감안해 대면 수업 승인 여부를 결정할 예정임.
다. 비상대책위원회로부터 대면 수업 승인을 받지 않은 경우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함.
라. 대면수업의 경우 안전거리 유지 등 방역원칙을 준수하여야 하며, 수강생 수가 강의실 수용 인원의 1/3 이하가 되도록 강의실 확보가 필요함.
마. 비대면수업은 교강사가 직접 제작한 동영상 강의, 실시간 화상 강의, 두 방식 혼합형태를 위주로 진행함.
바. 대면수업 미참여자에 대한 불이익 금지
※ 대면수업 미참여 희망자가 있을 경우, 대면ㆍ비대면수업 동시 진행
사. 코로나19 감염증상 의심자는 대면수업에 참여하지 않으며, 교강사에게 K· PUSH+, 이메일 등을 통해 사전신고하여 자가격리할 수 있도록 하며, 교강사는 출결 불이익 없도록 조치함.
아. 성적평가는 1학기와 동일하게 모든 수업에 대해 절대평가를 진행하며, 중간·기말시험 대면시험 여부는 추후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결정할 예정임.
2. 대면수업 세부 원칙
가. 온라인수업 동시 제공
∎ 대면수업 불참자에 대한 역차별 금지
∎ 해외·지방 거주자, 자가격리자, 대면수업 미동의자, 대면수업 수강인원 조정에 따른 대면수업 미참여자는 수업을 실시간 화상수업으로 생중계하거나 강의 녹화 동영상을 가상대학 통해 탑재하여 온라인수업 병행하여 제공
∎ 8월 중순 ‘수강 신청’에 앞서 수업계획서에 ‘대면/비대면 여부’ 안내 예정
나.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 : 정·후문 발열체크, 강의실 손소독제 비치, 전원 마스크 착용, 마이크 덮개 교체, 강의실 수시 환기(수업 전후 및 수업 중 수시로 창문·출입문 개방) 및 방역, 에어컨 등 실내공기 순환방식의 공기정화장치·설비 사용 시 방역지침 준수, 코로나19 감염증상(발열, 호흡기증상 등)이 있는 경우 대면수업 참여 불가 등
다. 수업 참석 인원이 강의실 수용 인원의 1/3 이하가 되도록 강의실 확보
라. 수업별 담당 교강사가 방역책임자가 되어 학생 간 거리 두기, 마스크 착용, 지정 좌석 착석 등 방역지침 준수 여부를 관리
이전글 | 2020학년도 후기 대학원 1차 추가모집 합격자 조회 및 등록 안내 |
---|---|
다음글 | 2020학년도 2학기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 안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