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국민대학교

교과목 소개
글로벌 스포츠 조직론
(Global Sport Organization)
글로벌 스포츠 조직혁신과 발전 등에 관한 주요 이론과 개념적 틀을 통해 현대 스포츠조직의 운용 및 관리에 대한 이해를 증진한다.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 전략
(Global Sport Marketing Strategy)
스포츠마케팅 원리를 응용하여 다양한 실행전략을 연구하고, 창의적이고 미래지향적인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 전략을 이해한다.
리더십 세미나
(Leadership Seminar)
수업에서 배운 다양한 경영 기법을 바탕으로 실제 산업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리더십을 학습하고 실제 경험을 공유한다.
스포츠 관광론
(Sport Tourism)
스포츠상품으로서의 관광에 대한 개념적 이해를 바탕으로 스포츠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다양한 스포츠 관광 자원의 활용과 개발을 학습한다.
스포츠 문화산업론
(Sport Culture Industry)
스포츠의 활성화와 다양화를 통해 급속도록 발전하고 있는 스포츠산업의 개념과 영역, 그리고 구성체계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다양한 스포츠 문화산업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글로벌 스포츠 현장실무
(Practical Experience in Global Sport)
습득된 스포츠 산업 관련 이론을 바탕으로 스포츠 조직이나 기업의 현장에서 실제 실무 경험을 통하여 스포츠관리자가 필요로 하는 실무 능력을 배양한다.
스포츠 행정실무
(Sport Administration)
스포츠의 이론과 실제, 그리고 행정원리의 합리적인 결합체계를 파악하고, 스포츠에서의 인사관리, 조직관리, 리더쉽 등의 연구를 통하여 스포츠산업분야에서 스포츠경영학의 역할을 탐구한다.
스포츠 레저 산업론
(Sport Leisure Industry)
스포츠산업의 큰 영역인 참여스포츠와 관람스포츠를 이해하고, 이들에게 다양하게 요구되는 스포츠이벤트,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에 관한 지식을 학습하고 경험한다.
스포츠와 국가마케팅
(Sport & National Marketing)
현대스포츠에서 국가마케팅의 역할을 이해하고, 스포츠산업의 현장에서 갈수록 증대되고 있는 국가마케팅의 필요성과 역할을 공부한다.
생활체육 서비스의 실제
(Practice of Sport for All)
다양한 생활체육의 습득을 통해 자신의 심신을 건강하게 함은 물론 스포츠산업에서 생활스포츠의 기능과 역할을 이해한다.
생활체육론
(Sport for All)
생활체육의 원리와 개념을 파악하고, 이를 통하여 스포츠현장에서 스포츠참여자의 욕구를 만족시키는 효율적이고 적극적인 활동을 촉진할 수 있는 방안을 연구한다.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Program Planing & Operating)
스포츠 혹은 레저 활동에 필요한 장, 단기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는데 필요한 지식과 실무 능력을 함양한다.
국제 스포츠 정책론
(International Sport Policy)
아시아 지역의 스포츠 정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스포츠정책 수립 능력을 함양한다.
필드 스터디
(Field Study)
스포츠산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들을 이해함으로써 창의적이고 실질적인 스포츠 실무경험을 배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