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소개
글로벌 스포츠 조직론 (Global Sport Organization) |
글로벌 스포츠 조직혁신과 발전 등에 관한 주요 이론과 개념적 틀을 통해 현대 스포츠조직의 운용 및 관리에 대한 이해를 증진한다. |
---|---|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 전략 (Global Sport Marketing Strategy) |
스포츠마케팅 원리를 응용하여 다양한 실행전략을 연구하고, 창의적이고 미래지향적인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 전략을 이해한다. |
리더십 세미나 (Leadership Seminar) |
수업에서 배운 다양한 경영 기법을 바탕으로 실제 산업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리더십을 학습하고 실제 경험을 공유한다. |
스포츠 관광론 (Sport Tourism) |
스포츠상품으로서의 관광에 대한 개념적 이해를 바탕으로 스포츠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다양한 스포츠 관광 자원의 활용과 개발을 학습한다. |
스포츠 문화산업론 (Sport Culture Industry) |
스포츠의 활성화와 다양화를 통해 급속도록 발전하고 있는 스포츠산업의 개념과 영역, 그리고 구성체계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다양한 스포츠 문화산업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
글로벌 스포츠 현장실무 (Practical Experience in Global Sport) |
습득된 스포츠 산업 관련 이론을 바탕으로 스포츠 조직이나 기업의 현장에서 실제 실무 경험을 통하여 스포츠관리자가 필요로 하는 실무 능력을 배양한다. |
스포츠 행정실무 (Sport Administration) |
스포츠의 이론과 실제, 그리고 행정원리의 합리적인 결합체계를 파악하고, 스포츠에서의 인사관리, 조직관리, 리더쉽 등의 연구를 통하여 스포츠산업분야에서 스포츠경영학의 역할을 탐구한다. |
스포츠 레저 산업론 (Sport Leisure Industry) |
스포츠산업의 큰 영역인 참여스포츠와 관람스포츠를 이해하고, 이들에게 다양하게 요구되는 스포츠이벤트,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에 관한 지식을 학습하고 경험한다. |
스포츠와 국가마케팅 (Sport & National Marketing) |
현대스포츠에서 국가마케팅의 역할을 이해하고, 스포츠산업의 현장에서 갈수록 증대되고 있는 국가마케팅의 필요성과 역할을 공부한다. |
생활체육 서비스의 실제 (Practice of Sport for All) |
다양한 생활체육의 습득을 통해 자신의 심신을 건강하게 함은 물론 스포츠산업에서 생활스포츠의 기능과 역할을 이해한다. |
생활체육론 (Sport for All) |
생활체육의 원리와 개념을 파악하고, 이를 통하여 스포츠현장에서 스포츠참여자의 욕구를 만족시키는 효율적이고 적극적인 활동을 촉진할 수 있는 방안을 연구한다. |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Program Planing & Operating) |
스포츠 혹은 레저 활동에 필요한 장, 단기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는데 필요한 지식과 실무 능력을 함양한다. |
국제 스포츠 정책론 (International Sport Policy) |
아시아 지역의 스포츠 정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스포츠정책 수립 능력을 함양한다. |
필드 스터디 (Field Study) |
스포츠산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들을 이해함으로써 창의적이고 실질적인 스포츠 실무경험을 배양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