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국민대학교

교과목 소개
골프과학산업 기초론
(The basic golf science and industry)
골프과학산업과 관련한 다양한 특강을 수업한다. 그러므로 학생들이 나아갈 진로와 방향을 모색할 수 있게 하여 보다 질높은 학습과 현장교육이 이루어지도록 한다.
골프과학산업 세미나
(golf science and industry seminar)
골프과학산업 관련 주제, 새로운 정보 등의 국내외 연사 등을 초청하여 수업에서 들을 수 없는 내용의 강의를 학습한다.
골프스윙분석
(golf swing analysis)
골프스윙과 관련한 분석을 기어스, 트랙맨, 스윙카탈리스트, gqquad 등을 첨단 장비를 통해 습득하고 자신의 스윙분석을 체험하고 학습한다.
골프역사와 규칙
(golf history and rules)
골프의 기원에서부터 현재까지의 세계 역사와 한국 역사를 배움으로써 골프 게임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힌다. 또한 역사속에서 발현된 골프규칙의 발전사를 배우고 현재 골프규칙을 이해하고 현장에 적용하는 체험과 지식을 습득한다.
골프산업경영, 경제론
(golf industry management and economy)
골프산업과 관련한 경영이론과 마케팅, 소비자심리행동론 등을 이해하고 배우며 경제학적 측면에서 일자리와 자본 등에 대한 지식을 습득한다.
골프해부학 및 컨디셔닝 1
(golf anatomy and conditioning)
골프스윙과 관련한 신체 근육의 구조와 기능을 배우고 이를 최적화하기 위한 트레이닝방법론과 컨디셔닝적 제원리 등을 이해하고 체험하며 현장 적용력을 높이는 기능을 함양한다.
골프학 개론
(golf basic)
골프의 역사, 규칙, 스윙이론, 장비, 골프코스, 산업 및 경영 등에 대한 전반적인 기초 지식을 이해하고 앞으로 배울 과목의 기초 지식을 학습하고자 한다.
골프장비 및 스윙 분석
(golf tools and swing analysis)
골프장비의 구성요소와 특징, 변천사 등을 배우고 현재 골프장비와 관련해 첨단 기술과 산업의 위치를 알아보고, 장비 선택과 관련한 스윙에는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살펴보고 분석해본다.
골프 이벤트 기획 및 마케팅
(golf event plan and marketing)
골프경기 이벤트를 기획하고 설계하는데 어떤 절차와 과정, 경비, 인력 등이 활용되는지 알아보고 골프 이벤트 마케팅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학습한다.
골프 솟게임 이론 및 실습 1
(golf short game theory and experience 1)
골프 퍼팅과 어프로치 등 그린 주변에서 행해지는 솟게임의 이론을 이해하고 배우며 이를 현장에서 실습해봄으로써 골프경기력 향상을 도모한다.
골프 솟게임 이론 및 실습 1
(golf short game theory and experience 2)
골프 솟게임 이론 및 실습 1에서 배우는 것에 더 나아가 골프 퍼팅과 어프로치 등 그린 주변에서 행해지는 솟게임의 이론을 이해하고 배우며 이를 현장에서 실습해봄으로써 골프경기력 향상을 도모한다.
골프해부학 및 컨디셔닝 2
(golf anatomy and conditioning 2)
골프해부학 및 컨디셔닝 1에서 배운 것을 토대로 더 상위 개념의 골프스윙과 관련현 신체 근육의 구조와 기능을 배우고 이를 최적화하기 위한 트레이닝방법론과 컨디셔닝적 제원리 등을 이해하고 체험하며 현장 적용력을 높이는 기능을 함양한다.
골프마케팅
(golf marketing)
골프 마케팅과 관련한 지식을 배우고 실제 마케팅 현장에서 이뤄지는 산업과 경영을 이해하고 학습한다.
골프장 경영론
(golf field management)
골프장 경영은 다른 경영과 어떤 특색과 특징이 있는지 이해하고 골프장 경영의 변천사와 현재 한국의 골프장 경영과 세계의 다른 골프장 경영과의 유사성과 차별성에 대해 학습한다.
골프 심리학
(golf psychology)
골프 멘탈 요인 구조, 평가, 훈련에 대한 교육을 통해 골프 심리 기술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도모한다.
골프와 과학
(golf and science)
골프와 관련한 생리, 심리, 역학적 원리와 논문 등을 읽고 토론하며 골프에 대한 제반 지식등을 학습한다.
골프 필라테스
(golf pilates)
골프동작과 관련한 필라테스 동작을 익히고 체험한다.
골프 에이전트론
(golf agents)
골프 이벤트와 관련한 에어진트론을 배우고 익힌다.
골프 논문연구
(golf thesis study)
골프와 관련한 논문을 찾아 읽고 서로 토론하며 골프에 대한 지식을 습득한다.
골프 융합분석 1
(golf convergence study 1)
골프와 관련한 융합된 다양한 전공과 지식과 서로 융합된 분석을 익히고 습득한다.
현장 실습1
(field practice 1)
골프 현장에서 나가 골프경기력과 관련한 다양한 능력을 키운다.
골프 스윙과 피팅 및 제작 1
(golf swing and fitting and manufacture 1)
골프 피팅과 관련한 지식을 배우고 이 피팅이 스윙과 어떤 관련이 있는지 학습하며 실제 제작해보는 경험도 체험한다.
골프 스윙과 피팅 및 제작 2
(golf swing and fitting and manufacture 2)
골프 스윙과 피팅 및 제작 1에서 더 나아가 포괄적이고 깊이있는 지식을 배우고 익힌다.
골프 창업론
(golf business start-up)
골프 창업과 관련하여 필요한 모든 요소들을 학습하고 현장 실습한다.
골프코스 설계론
(golf course design)
골프 코스 설계 방법과 세부적인 내용을 학습한다.
골프융합분석 2
(golf convergence study 2)
골프 융합분석 1에서 나아가 더 깊이 있는 융합적 분석 연구를 진행한다.
골프현장실습 2
(golf field practice 2)
골프현장실습 1과 함께 골프 현장에 나가 골프경기력과 관련한 다양한 능력을 키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