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국민대학교

국민인! 국민인!!
두 편 연속 베를린국제영화제 단편 경쟁 부문에 진출한 정유미 감독의 <연애놀이>/정유미(회화전공 00) 동문

두 연인이 연애라는 놀이를 통해서 성장하는 이야기

정유미 감독은 2010년 <수학시험 Math Test>으로 베를린국제영화제 단편 경쟁 부문에 진출했었고, 이번 <연애놀이 Love Games>로 두 작품 연속 베를린국제영화제 단편 경쟁 부문에 공식 초청 받았다. <연애놀이>는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의 단편 애니메이션 제작 지원을 받아 제작되어 이미 국내에선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관객심사단상), 인디애니페스트(독립보행상; 우수작품상), 부천국제학생애니메이션페스티벌(우수상)을 수상하였다. 그리고, 첫 해외상영 (International Premiere Screening)을 2013년 2월 10일,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가지게 되었다.

정유미 작가 소개

2009년 <먼지아이>로 깐느영화제 감독주간에 초청 받은 데 이어서,
2010년 <수학시험>과 2013년 <연애놀이> 두 작품 연이어
베를린국제영화제 단편 경쟁 부문에 공식 초청 받았다.

정유미 작가는 대학에서 순수미술을 전공했고, 졸업 후 한국영화아카데미에서 애니메이션 연출을 전공했다. 졸업작품인 <나의 작은 인형 상자 My Small Doll House>는 세계 4대 애니메이션 영화제 중 하나인 히로시마 국제 애니메이션 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받았다. 2009년, 단편 애니메이션 <먼지아이 Dust Kid>는 깐느 영화제 감독 주간에 초청되어 첫 상영을 가졌고, 그 후 전세계 70여 개 이상의 영화제에서 상영되었고, 국내외에서 10여 개의 주요 상을 받았다. 2010년, 단편 애니메이션 <수학시험 Math Test>은 한국 애니메이션으로는 처음으로 베를린국제영화제 단편 경쟁부문에 공식 초청받았다. <먼지아이>와 <수학시험>은 유럽 공영 예술채널 Arte를 통해 유럽 TV에서 방영되었다. 또한, <먼지아이>는 DVD BOOK으로 출간되어 현재, 국내뿐만이 아니라 유럽과 남미에서 판매되고 있다.

 

 <연애놀이> 예고편
보러가기(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