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국민대학교

국민인! 국민인!!
2023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추계학술대회 최우수논문상 수상 비즈니스IT전문대학원 석사과정 학생들

 

 

지난 10월 20일(금) 제주대학교 아라캠퍼스에서 개최된 2023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우리 대학 비즈니스 IT 전문대학원 석사과정에 재학 중인 정진명, 김대건, 김립 대학원생이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하였다.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는 국내 Technical MIS 분야를 선도해 온 학회로서,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뉴 스페이스(New space) 시대, 지능정보와 신 문명’이라는 주제로 민간에게 우주가 열리는 뉴 스페이스 시대에 맞는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의 개발로 국가경제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하여 광범위한 논의가 진행되었다.


본 학술대회에서 정진명, 김대건, 김립 학생들과 김남규 교수는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한 오프사이트 튜닝 기반 언어모델 미세 조정 방법론”이라는 제목의 논문을 발표하여, 학술대회에 투고된 총 70여편의 논문 및 사례들 중 가장 우수한 논문(최우수논문)으로 선정되었다.


이번에 수상의 영광을 거둔 학생들은 모두 4단계 BK21 교육연구팀인 "사회적 건강도 증진을 위한 데이터 사이언스 전문인력 양성팀" (교육연구팀장: 곽기영)에 소속되어 데이터 공학 연구실(지도교수: 김남규)에서 데이터 과학 분야의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