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국민대학교

뉴스플러스
AGB닐슨코리아, 1억7,000만원 상당의 아리아나(Ariana) 소프트웨어 기증

 

 

지난 12일 본부관 203호에서 AGB 닐슨코리아가 본교 언론정보학부에 아리아나(Ariana) 소프트웨어를 기증하는 행사가 진행되었다.

기증식에는 본교 신차균 부총장, 언론정보학부 김도연 교수, 지준형 교수, 이태준 교수, 최수진 교수 및 ABG 닐슨코리아의 신은희 대표이사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아리아나(Ariana)는 AGB 닐슨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TV 시청률 분석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으로 TV 시청률 데이터 베이스(Database) 환경에서 광고매체기획자, 미디어 연구자, 편성기획자가 이 프로그램의 데이터를 통하여 효율적이고 과학적으로 TV프로그램 시청률을 분석하고 심층적으로 표적수용자의 레이아웃과 미디어 사용행태를 설명 및 예측할 수 있도록 데이터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김도연 언론정보학부 교수는“아리아나 프로그램은 광고매체기획 등 전공과목 통해 활용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본교 언론학, 광고학 전공학생들의 실무교육이 가능해져 현업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전문지식을 습득할 수 있게 될 것이다.”라며 AGB닐슨 측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AGB 닐슨 신은희 대표이사는 “산학협동체계 일환으로 아리아나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언론정보학부 교수진과 공동연구 및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