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국민대학교

언론속의 국민
인밸류넷, 건보공단 임직원 위한 '근골격계 질환 강연' 진행 / 홍정기(체육학부) 교수

건강관리 통합 플랫폼 서비스 기업 인밸류넷이 임직원 건강 문제의 근본적 해결을 위한 근골격계 질환 예방 프로젝트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인밸류넷은 지난 8월부터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재개발원에서 4급 승진자 520여명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총 3회에 걸쳐 근골격계 질환 예방 사업의 일환인 강연 형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강연은 '당신의 움직임은 몇 점인가요?'라는 부제로 현재 국민대학교 스포츠건강재활전공 교수이자 헬스 피트니스 전문가 양성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인 홍정기 교수가 강연자로 나섰다.

홍 교수는 이날 하루 평균 11시간30분을 의자에 앉아 보내는 임직원들에게 '움직임'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근골격계 질환을 불러오는 자세와 잘못된 운동 및 사무실에서 쉽게 생활화할 수 있는 운동법으로 강연을 구성하여 진행했다.

특히 강연 중간중간 자신의 움직임 상태 및 자세 습관을 체크해보는 시간에 전임직원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평소 겪고 있는 통증부위와 원인을 확인해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인밸류넷은 강연 이후 운동법 및 건강에 관한 임직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건강관리 참여도를 높이고자 질문 및 강연 후기 게시판 서비스를 추가 운영하고 있다.

홍정기 교수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임직원의 움직임 회복을 시작으로 대한민국 국민 건강을 책임지는 공단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인밸류넷 강영준·김혁 대표는 "국민건강보험공단 근골격계 질환 예방 사업에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향후에는 건강관리 프로그램 기획, 공동 마케팅, 이벤트 진행 등 컨텐츠의 범위를 넓혀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인밸류넷은 전국 620여 개의 스포츠 센터와 제휴를 맺고 기업 임직원 및 일반 고객에게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원문보기 : http://www.segye.com/content/html/2015/10/14/20151014002594.html?OutUrl=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