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국민대학교

국민인! 국민인!!
제69회 한국생물과학협회 정기학술대회 우수 포스터상 수상 / 김다솜(대학원 산림자원학과 13)

2014년 8월 12-13일 이틀간 군산대학교에서 개최된 제69회 한국생물과학협회 정기학술대회에서 본교 대학원 산림자원학과의 김다솜 학생(지도교수 고동욱)이 우수 포스터상을 수상하였다.

우수 포스터상을 수상한 연구의 제목은 ‘선상법(Line Transect Method)과 디지털 카메라 이미지 분석을 이용한 몽골 초지 피복 분류 방식 비교’로 초지 생태계의 상태를 나타내는 기본적인 자료가 되는 토지 피복을 분류해내는 방법을 다루고 있다. 그 중 선상법과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한 토지 피복 사진을 격자 분석하는 방법을 대상으로 해당 지역의 토지 피복을 보다 효율적이고 일관성 있게 반영하는 데 적합한 분류 방법을 연구하였다.
  
이번 학술대회는 한국통합생물학회, 한국생태학회, 한국생물교육학회, 한국동물분류학회, 한국유전학회 등 총 5개 학회가 공동 개최하였으며 학회별 심포지엄, 구두발표가 진행되었고 포스터 발표 세션에서는 총 385편의 포스터 발표가 진행되었다.

김다솜 대학원생은 삼림과학대학 산림환경시스템학과를 졸업하고, 본교 대학원 산림자원학과에 진학 후 경관생태학실험실(지도교수 고동욱) 연구실에서 석사과정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