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국민대학교

뉴스플러스
동아무역 이현재 회장 스핀코터 실험장비 현물기부 약정

지난 2월 12일, 동아무역 이현재 회장(경영학석사, 경영대학원 총동문회 수석부회장)의 ‘스핀코터(Spin Coater)’ 실험장비 현물기부 약정식이 본부관 203호에서 진행됐다.

이날 약정식에는 임홍재 총장을 비롯하여 지준형 대외협력처장, 도영락 응용화학부 교수, 이용근 대외협력팀장이 참석하여 이현재 회장의 모교사랑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매년 2~3대 씩 10년간 총 1억 5천만원 상당의 스핀코터 실험장비를 우리 대학에 현물기부 하기로 약속한 이현재 회장은 이미 2018년도에 1대, 2019년도에 2대를 기부한 바 있다. 이날 약정식에 참석한 이현재 회장은 “기증하는 실험장비는 이공계열 실험실과 각종 연구소에서 사용되는 장비로써 반도체, 신소재, 나노, MEMS 등의 연구에 필수적인 장비인 만큼 국민대학교의 이공계열 학문 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모교의 이공계 학문 발전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이에 임홍재 총장은 “기증받은 실험장비들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우리 대학의 이공계 학문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과거 3대를 기증해 주신 것에 이어 10년간의 실험장비 기증을 약속해 주신 이현재 회장님의 큰 결심과 모교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화답했다.

올해 기증받은 스핀코터 2대는 각각 응용화학부 나노화학 연구실과 신소재공학부 나노광전자 집적소자 연구실에 설치되어 각종 실험 및 연구활동에 활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