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국민대학교

뉴스플러스
국민대, 2024 캡스톤디자인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이미지=국민대 제공

 


국민대학교가 캡스톤디자인 과제 수행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개발과 새로운 발명을 독려하기 위해 '2024 국민대학교 캡스톤디자인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국민대학교 LINC 3.0 사업단이 주관하는 이번 경진대회는 2024학년도 1학기에 LINC 3.0 사업단에 캡스톤디자인 과제계획서 승인을 받은 팀을 대상으로 오는 6월 7일 오전 10시부터 7월 1일 오전 11시까지 신청를 받아 진행될 예정이다.
  

캡스톤디자인은 학생들이 1~2학년 때 배운 전공지식을 토대로 산업체 및 지역사회의 현안을 해결하는 실무형 융복합 교육 프로그램이다. 국민대 LINC 3.0 사업단은 학생들이 해당 프로그램에서 종합적 문제 해결에 기초한 창의성과 실무능력, 팀워크를 배양할 수 있도록 과제 수행을 지원하고 있다.
  

국민대학교 이인형 산학협력단장 겸 LINC 3.0 사업단장은 "이번 캡스톤디자인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통해 신산업 분야의 창의적 인재를 발굴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며 "경진대회를 통해 발굴된 학생들의 우수한 작품이 상용화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해당 대회의 접수 신청은 국민대학교 캡스톤디자인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며, 평가는 학생들이 제출한 신청서와 동영상을 바탕으로 서면 평가로 진행된다. 11개의 수상팀에게는 국민대학교 총장상과 소정의 부상이 수여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국민대학교 캡스톤디자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이 기사는 '뉴스콘텐츠 저작권 계약'으로 저작권을 확보하여 게재하였습니다.